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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gorithm/BOJ

[BOJ]17406번: 배열 돌리기 4

by BAYABA 2020. 10. 12.

 

www.acmicpc.net/problem/17406


시뮬레이션 문제입니다.

 

주의해야 할 특이사항은 없는 거 같습니다.

 

1. parameter로 2개의 좌표를 받습니다. (좌측 상단, 우측 하단)

2. 좌측상단, 우측하단 2개의 좌표를 기준으로 4개 꼭지점 좌표를 구합니다.

3. 구역을 4개로 나눠 (9시 방향, 12시 방향, 3시 방향, 6시 방향) 한 칸씩 시계방향으로 밀어줍니다.

4. 좌측상단 좌표 (x,y) -> (x+1,y+1)로 갱신, 우측하단 좌표 (x2,y2) -> (x2-1,y2-1)로 갱신 후 1번 과정을 반복 

 

회전을 위한 루프 횟수는 맨 처음에는 2*S만큼 돌고

좌측상단, 우측하단 좌표가 갱신되어 재귀가 생길 때 마다 2칸씩 줄어듭니다.

 

문제를 시뮬레이션하면 고려해야할 부분들에 대해 꼼꼼히 구현하시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.


코드: github.com/cottory/algorithm/blob/master/BOJ/BOJ17406.c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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