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Algorithm/BOJ

[BOJ]16918번: 봄버맨

by BAYABA 2020. 11. 4.

 

www.acmicpc.net/problem/16918


시뮬레이션 문제입니다. 

매 초가 지날 때 마다 3, 4번에 해당하는 로직을 처리해주면 됩니다. 

  • 폭탄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모든 칸에 폭탄을 설치한다.
  • 1초가 지난 후에 3초 전에 설치된 폭탄이 모두 폭발한다.

단, 문제에 명확히 나와있지 않은 한 가지 조건은, 연쇄 폭발이 일어날 때

3초가 지난 폭탄 좌표를 모두 기억해놓고 그 좌표로부터 4방향 탐색을 모두 실시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.

즉, (0,0)부터 (N,N)까지 순차적으로 그냥 3초 지난 칸에서 4방향 다 터트리는 식으로 하면

일부 칸에서 연쇄 폭발이 안 일어나도 잘못된 답이 출력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. 


코드: github.com/cottory/algorithm/blob/master/JAVA/BOJ16918.java

'Algorithm > BOJ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BOJ]17142번: 연구소3(py)  (0) 2021.02.03
[BOJ]1956번: 운동  (0) 2020.11.10
[BOJ]10159번: 저울  (0) 2020.11.03
[BOJ]17199번: Milk Factory  (0) 2020.10.29
[BOJ]1189번: 컴백홈  (0) 2020.10.26